본문 바로가기
건강 미용 피트니스

머드 효능 (보령 머드 축제로 알아본 머드 종류 특성! 피부미용 탁월했다)

by 건강다이어리 2021. 7. 10.
반응형

해외에서도 알아주는 한국의 대표적인 여름축제의 하나가 의외로 보령머드축제인 것을 아시나요? 올해는 7월 23일 금요일(예정)에 개최되는 보령머드축제의 홈페이지 정보를 통해서 먼저 머드란 무엇인지, 머드의 종류와 특성, 머드팩 같은 사용처 그리고 머드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질퍽한 갯벌 진흙 정도로만 생각했던 머드가 피부 미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고 이제는 한국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한국 머드의 맛 좀 보러 오는 관광객들로 넘쳐나게 만드는 효자 역할을 하고있습니다. 

머드란 (보령머드축제 홈페이지) 


보령 머드 축제 홈페이지 머드 정보 어떻게 찾나? 

다음(Daum) 검색에서 보령머드축제로 검색하시면 보령축제관광재단이 제일 상단에 보이는데요. 여기로 가셔도 다시 보령머드축제 홈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고, 구글로 검색하면 검색상단에서 3번째가 실제 보령머드축제 홈페이지에 해당됩니다.  

보령 머드 축제 홈페이지 찾기 검색 (다음 vs 구글)

보령축제관광재단으로 먼저 가신 분들은 재단 홈페이지 좌측에서 "보령머드축제" 클릭해서 홈페이지로 가시면 됩니다. 

보령축제관광재단 홈페이지 화면 

보령축제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음과 같이 보령머드축제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보령머드축제 홈페이지 화면


머드란? 머드의 종류, 특성 및 사용처 그리고 머드 효능

보령머드축제 홈페이지에 최조 접속시 팝업(Pop-up)이 3개나 뜨네요. 보령머드축제가 지역주민만의 축제가 아닌 워낙 유명해져서 글로벌하게 소문이 많이 난 축제라 영어로로 오프라인과 온라인 축제 프로그램에 대해 안내하고 있고요 집콕머드체험키트 사전신청안내 구매하기 팝업도 운영중에 있습니다. 

먼저 보령머드축제 홈페이지의 주요 메뉴 내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머드란 : 물기가 있어 질척한 흙? 그게 다가 아닌 엄청난 치유능력! 

머드는 ‘물기가 있어 질척한 흙’ 이란 뜻입니다. 보통은 진흙을 함유한 점토성 물질과 동식물들의 분해 산물과 토양, 염류 등이 퇴적되어 오랜 기간 지질학적, 화학적 그리고 미생물의 분해작용을 받아서 형성된 물질을 의미합이다.

 

1) 머드의 종류 : 여러가지 종류의 머드가 알려져있지만 그중에서도 유명한 머드는 ‘이스라엘 사해산’, ‘캐나다 콜롬비아 해안의 빙하토’,‘러시아 바이칼’, ‘캘리포니아 클레어머드’, ‘뉴질랜드 화산머드’가 많이 알려져 있으며 그동안 우리나라에서는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었다가 보령머드가 국내최초로 머드원료로 국산화되었다고 합니다.(1996년 상품 출시)

보령머드축제 머드의 종류 특성 사용처 설명 화면

2) 머드의 특성

보령 대천해수욕장 주변의 해안에서 채취한 바다진흙을 가공한 머드 파우더와 파우더에서 추출한 머드 워터피부 노화방지, 피부노폐물 제거 등 피부 미용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3) 머드의 사용처

  • 머드는 오래 전부터 인류와 함께 피부미용과 피부질환을 치료하는데 이용되었다는 기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 클레오파트라의 진흙화장, 중국의 흙 화장품 백토분 등이 잘 알려진 사례입니다.
  • 오늘날에는 화장품의 원료, 피부 관리와 치료, 의류의 염색, 사우나 등에서도 사용 되고 있습니다.
  • 머드(Mud)는 역사적으로 오랜 기간 인류생활 전반에 걸쳐 매우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4) 머드의 효능

  • 머드는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천연미네랄 등 각종 유효성분이 다량함유되어 있습니다.
  • 피부에 활력과 탄력을 주는 광물질이 풍부합니다
  • 이러한 머드의 특성은 인간으로 하여금 젊고 싱싱한 피부를 가꿀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교질성분(콜로이드)과 결정 성분이 있어 모래찜질이나 사우나처럼 물리적 치료방법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항균, 억균 작용이 있어 외상치료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머드의 효능 


그럼 지금까지 머드의 종류. 머드의 특성 머드의 사용처 및 머드의 효능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보령 머드 축제 홈페이지의 정보로 다시금 알아본 머드는 피부미용에 탁월하면서 항균작용으로 외상치료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이 보령머드축제와 같은 오프라인 머드 체험장 방문을 통해 꼭 한번 확인하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 글로는 보령머드축제 온라인 및 오프라인 행사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안전하게 오프라인 행사를 계획대로 개최할 방법을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 보령머드축제 오프라인 및 온라인 프로그램 관련글 바로가기 

[국내 여행] - 보령머드축제 일정 (홈페이지 오프라인 프로그램 머드체험 머드팩 갯벌마라톤 머드화장품 에어쇼)

 

보령머드축제 일정 (홈페이지 오프라인 프로그램 머드체험 머드팩 갯벌마라톤 머드화장품 에어

충남 보령의 축제에서 세계인의 축제로 자리 잡은 보령머드축제는 대천해수욕장 일대에서 7월 23일부터 오프라인 프로그램 및 온라인 콘텐츠가 10일간 병행 진행될 예정입니다. 올해 역시 코로

fiftylove.tistory.com


▶ 케이블카 및 경비행기 체험 관련글 바로가기 

[국내 여행] - 여수 케이블카 관광 하는 방법 (여수 여행 해상케이블카 타러가기)

 

여수 케이블카 관광 하는 방법 (여수 여행 해상케이블카 타러가기)

여수에는 먹거리 볼거리가 너무 많습니다만 KTX 열차 등 점점 편리해지는 교통 접근성과 새로 생긴 해상 케이블카가 떠오르는 여수의 랜드마크가 되면서 케이블카 운영을 시작한 이후로 매년 더

fiftylove.tistory.com

[국내 여행] - 경비행기 체험 관광 (경비행기 지역별 투어 모음 경기도 편)

 

경비행기 체험 관광 (경비행기 지역별 투어 모음 경기도 편 )

최근 안방 TV 티브이에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민간 경비행기를 체험하는 모습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땅으로 돌아다니는 관광과 체험을 넘어 이제는 하늘길을 따라가는 비행기 관광 체험에

johbla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