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미용 피트니스

카카오 QR 체크인 백신 접종 증명 하는 방법 (Kakao QRcode Checkin)

by 건강다이어리 2021. 7. 14.
반응형

카카오 카톡 채널로 알림이 와서 확인해보니 "새로워진 QR 코드 체크인으로 이제 백신 접종 증명하기 한 번에"라는 내용입니다. 앞으로 코로나19 백신을 맞았다면, 카톡으로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이 쉬워진다고 하네요. QR 체크인 하기 그리고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제출하기 각각 여기저기 복잡하게 다른 곳에서 찾지 마시고 카톡 안의 새로워진 QR 체크인으로 접종 증명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카카오 새로워진 QR체크인 소개

새로워진 카카오톡의 QR 써보기를 시작하기 위해서, 카톡 화면 아래의 QR 발급받기 버튼을누르고 접종 정보 불러오기 메뉴를 클릭해주세요.(진행을 위해 카카오톡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으니 시작 전 미리 업데이트를 하시고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중간에 업데이트를 해야 돼서 반복해서 해야 되는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카카오 새로워진 QR체크인으로 백신 접종증명 까지 한 번에 하는 방법

카카오 알림 문자에는 "자세히 확인하기" 그리고 "QR발급받기" 를 클릭해볼 수 있는데요. 각각 하나씩 눌러서 내용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 새로워진 QR체크인으로 이제 접종증명까지 한번에 카톡 알림 화면


카카오 새로워진 QR체크인 자세히 확인하기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신 분들 중 카카오톡 QR 체크인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꼭 확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백신 접종하신 분들은 7월 12일 월요일부터 복잡하게 다른 곳에서 접종 정보를 찾지 않으셔도 카카오 톡 안의 새로워진 QR체크인으로 접종 증명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TEP 1. 카톡 쉐이크 하고 코로나 백신 접종정보 불러오는 방법

  1. 카톡을 실행하고 카카오 QR코드 쉐이크(흔들기) 기능을 사용하여 기존 QR체크인 메뉴에 들어갑니다.
  2. 접종 정보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QR X COOV 전자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동의에 모두 동의 체크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
  4. 카카오톡을 업데이트해주세요 --> 확인 클릭 
  5. 카카오톡 KakaoTalk 모바일 앱 --> 업데이트 클릭, 설치 완료되면 --> 열기 클릭 
  6. (재실행) 카톡 다시 실행되면 쉐이크(흔들기) 해서 QR체크인 화면으로 다시 들어갑니다.
  7. (재실행) 접종 정보 불러오기 버튼 다시 클릭
  8. (재실행) QR X COOV 전자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동의에 모두 동의 체크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
  9.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가 있으면 확인되고, 없으면 정보가 없습니다라고 확인됨. 

카카오톡을 업데이트해주세요. 화면에서 확인 클릭 후 카카오톡을 업데이트 완료하신 다음, 다시 카톡 셰이크(흔들기)부터 다시 진행하셔야 합니다. (번거롭지 않으시려면 카톡 업데이트를 먼저 해놓으시고 시작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업데이트 실시 화면

만약 아직 백신접종을 하지 않은 분이라면 다음과 같이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가 없습니다.라고 나옵니다.  

단, 접종 후 최대 24시간 까지는 증명서 발급이 지연될 수도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가 없는 경우 화면

카카오톡과 코로나19 백신접종 정보가 연계되면 이후로는 바로 QR코드 아래 화면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 여부가 확인됩니다. (미접종인 경우 "미접종"으로 표기)


그럼 지금까지 카카오톡의 새로워진 QR체크인에서 제공하는 백신 접종 증명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통분들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인 카카오 QR 셰이크(흔들기) 기능을 이용해서 QR 체크인하는데 이 기능을 이용해서 코로나 백신 접종정보를 같이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것은 그럴 수밖에 없겠구나 하면서도 앞으로의 코로나 시대에 사용하기 아주 편리할 것 같습니다. 


▶ 코로나 백신 관련글 바로가기 

[건강 백신] -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및 이상반응 조치방법(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후 자가조치 의사 진료 응급실 119)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및 이상반응 조치방법(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후 자가조치 의사진료 응

안녕하세요 빈센트 건강 다이어리입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예약하고 백신을 맞는 것도 힘든 일이지만 만에 하나 발생할지 모르는 백신 접종 후 이상 반응이 나타날 경우 어떻게 해야 되는

fiftylove.tistory.com

[건강 백신] - 잔여백신 성공률 높이는 방법 (카카오 네이버 서비스 숙지 알림설정 전화예약 병행 등 총정리 후 성공하기)

[건강 백신] - 코로나 백신 사전 예약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