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포켓 CU 편의점 앱 설치 후 MY CU 멤버십 포인트 및 등급 확인

by 건강다이어리 2021. 12. 13.
반응형

BGF 리테일의 CU 편의점의 공식 앱은 포켓 CU입니다. CU 모바일 앱을 설치하고 MY CU라는 멤버십 메뉴를 통해 보유한 포인트와 본인의 VIP 등급을 확인해보겠습니다. 

포켓 CU 편의점 앱 설치 화면


CU 편의점 공식 모바일 멤버십 앱 포켓CU 설치와 MY CU

구글 플레이에서 'CU'로 검색하면 포켓CU, CU편의점 택배, CU Buy-Self 등의 모바일 앱들이 조회됩니다. 저희는 우선 가장 먼저  CU 편의점의 공식 앱인 포켓 CU를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포켓 CU 모바일 앱 설치 화면

포켓 CU 앱을 설치하고 열기 하면 시작화면과 함께 CU앱 사용을 위한 권한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권한 허용을 위해 확인을 눌러줍니다.

CU 편의점 앱 권한 허용 화면

포켓 CU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권한 허용을 확인한 다음 전화 걸고 관리하기, 기기 사진/미디어/파일에 액세스 등에 허용을 선택해주세요.

포켓CU 전화 및 기기 액세스 허용 화면

엇! 이게 뭔가요? 에러 화면이 뜨는데 무엇 때문인지 모르겠네요. 그런데 에러가 나도 그냥 다시 화면으로 돌아가서 확인을 눌러주면 진행은 다시 되는 것 같습니다. 

포켓CU 에러 화면

포켓 CU 앱 사용 안내 가이드

이제 포켓CU 앱이 설치가 완료되었는지 다음과 같은 앱에 대한 안내 화면이 나타나네요. 몇 개의 카드로 구성되어 있어 좌우로 넘기면서 앱 사용을 위한 다음과 같은 안내 내용을 사용 가이드로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1. ONE 바코드 : 쿠폰+적립+결제 동시에!
  2. 키핑 쿠폰 : +1 증정품 키핑하고 내가 원할 때 교환!
  3. 구독 쿠폰 : 1개 상품 가격으로 한달 내내 할인!
  4. VIP 혜택관 : 2% 포인트 적립, VIP 쿠폰 100% 증정!
  5. 할인 쿠폰 혜택 : 신상품, 인기상품 선착순 할인쿠폰 행사
  6. 예약 구매 : 도시락, 한정상품 원하는 점포에서 픽업!

포켓CU 앱 사용 안내 카드 화면


포켓 CU 앱 간편 로그인 및 멤버십 포인트 현황 조회

포켓 CU 앱의 설치가 끝나면 CU 멤버십과 관련된 중요한 기능들을 사용 안내 카드를 통해서 확인한 다음 첫 화면에서 바로 로그인을 클릭해주십시오. 

포켓CU 앱 척화면 로그인 시작 화면

로그인을 누르면 1초 회원가입이라면서 네이버나 카카오로 간편 로그인이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저는 카카오로 1초 회원가입을 위한 로그인을 눌러보겠습니다. 물론 CU 계정 또는 핸드폰으로 가입된 정보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포켓CU 로그인 화면 

카카오로 포켓CU 회원 가입하기 

카카오로 간편 로그인을 시도하신 다음 우선 서비스 이용 동의를 위해 전체 동의하기를 선택하고 '동의하고 계속하기'를 눌러주세요.

카카오로 포켓CU 회원가입하기 동의하고 계속하기 화면

동의하고 계속하기를 누르는 순간 로그인이 완료됩니다. 포켓CU 앱 화면은 로그인이 된 상태로 보이고 우측 상단에 제가 보유한 포인트(P)가 얼마인지도 바로 확인됩니다. 

포켓CU 앱 로그인 후 포인트 확인 화면

포켓 CU 멤버십 포인트 조회

포켓 CU에 보이는 포인트를 클릭하면 CU의 멤버십 카드번호를 포함해서 등급과 보유/가용 포인트 등 포인트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포켓CU 포인트 상세 현황 확인 화면

반응형

포켓 CU MY CU 메뉴 구성 확인 

CU 편의점 앱인 포켓 CU에 로그인하신 다음 보유한 포인트를 조회하셨다면 MY CU 메뉴로 이동해서 등급, 쿠폰, 스탬프, 이벤트, 포인트 마켓, 구매내역, 멤버십 카드 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포켓CU MY CU 메뉴 구성 확인 (일부분 예시)

MY CU 화면에서 등급이 VIP로 확인이 되는데요. VIP는 월 3만원 이상 3개월 연속 구매 고객에 해당되며 적립률은 2%로 프렌드(Friend) 등급의 1%에 비애 2배의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포켓 CU 포인트 적립 설명 화면 (VIP VS Friend)


그럼 지금까지 포켓 CU 편의점 앱을 설치한 후 MY CU 메뉴에서 보유 포인트 및 본인 등급울 확인하는 내용을 전달드렸습니다. 앱 설치 후 다양하게 사용해보시면서 본인의 생활 패턴과 건강 상태에 맞게 편의점 혜택을 누려보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 멤버십 관련 글 바로가기 (시럽 / 엘포인트 / 오케이케시백) 

[IT 멤버십] - 시럽 마이 헬스 건강 위험도 확인하기 (Syrup 내 건강 진단 및 위험 분석)

 

시럽 마이 헬스 건강 위험도 확인하기 (Syrup 내 건강 진단 및 위험 분석)

시럽은 저에게 핸드폰 모바일 멤버십 지갑 역할을 톡톡히 해주는 앱인데요. 시럽 마이 헬스라는 건강 관련 서비스가 있다고 해서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검진 결과 데이터

fiftylove.tistory.com

[IT 멤버십] - 엘포인트 모바일 앱 설치 및 회원가입 이후 카카오 로그인 방법 (롯데 통합 멤버십 L.POINT lpoint.com)

 

엘포인트 모바일 앱 설치 및 회원가입 이후 카카오 로그인 방법 (롯데 통합 멤버십 L.POINT lpoint.com

엘포인트 LPOINT는 멤버십 적립만 했지 L.POINT 모바일 앱을 설치하진 않았는데요. 이번에 설치하고 카카오 로그인을 하면서 기존에 회원가입은 이미 해둔 상태라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었습니다

johblack.tistory.com

[IT 멤버십] - 오케이캐쉬백 교통카드 신규 발급 및 충전하는 방법

 

오케이캐쉬백 교통카드 신규 발급 및 충전하는 방법

오케이캐쉬백과 캐시비가 공동으로 교통카드 받고 교통비 타고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 오늘은 오캐이캐쉬백 교통카드를 신규로 발급받고 오케이캐쉬백 포인트나 신용카드로 충전하는 방법

bincentdiary.tistory.com

반응형

댓글